세계여행 리뷰

현지인추천 싱가포르의 가성비맛집! 호커센터 추천!!

봉구뉴냐 2023. 9. 3. 11:23

싱가포르의 두번째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사실 싱가포르에 두번째 방문이기도하고 첫번째 여행에서

맛있게 먹엇던 기억은 '바쿠테랑 카야토스트'뿐이라

 

*바쿠테맛집추천 

 

2023.09.02 - [세계여행 리뷰] - 발리 경유로만 두번째 방문하는 싱가포르 여행기_송파바쿠테_엠소셜호텔

 

발리 경유로만 두번째 방문하는 싱가포르 여행기_송파바쿠테_엠소셜호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한달동안 싱가폴+발리 여행을 다녀왔어요! 싱가포르은 두번째 방문기인데 두번다 발리가는김에 경유로해서 놀고갔답니다! (참고, 여행시기 2023.7.25~2023.7.28 3박4일) 발리

new-lifetrip.tistory.com

 

 

저번여행과 마찬가지로 아침에는 카야토스트로 시작했어요!

여기는 그 유명한 '야쿤토스트' 

한국에도 있었던것같아요? 

 

야쿤카야토스트

저는 야쿤토스트보다

이전에는 'Tost Box'에서 먹었었는데 거기가 더 맛있었던것같아요!

(둘다 프렌차이즈라 많이있으니 구글맵에서 가까운데 가셔도될것같아요!)

 

사실카야토스트는 두곳다 정말정말 너무맛있어요.

정말 대추천!

보통 아침에 음료랑 반숙을 세트로 많이파는데

커피랑 음료 그리고 반숙이 토스트박스에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저는 계란노른자 비릿한향을 좋아하지않는데

저 검정색 색간장같은걸 넣으면

좀 괜찮아지더라구요!

 

토스트박스에서는 저 색간장이 하나도 짜지않았는데

야쿤은 엄청짯었어요! 집집마다 다른것같으니 꼭 확인하고 조금씩 넣어드세요!

참고로 싱가포르 커피는 진한블랙커피니

저처럼 한국 아아 좋아하시는분들은 레몬티같은 다른 음료도 추천해요.

달지않냐고 물어봤더니 달지않다고해서 시켰는데

아주맛있게 먹었던 기억이있습니다 :)

 

 

싱가폴 공항에있던 가성비좋은 맛집 추천

사실 저는 싱가포르시내보다

싱가포르에서 발리로갈때 공항안에서 먹었던

카야토스트와 락사가 정말 맛있었어요!

락사는 코코넛밀크향이 듬뿍나는 똠얌같은? 국수에요(저는 극호)

락사 뒤에 백반같은 아얌도 맛있었으니

귀국하시거나 트랜스퍼하실때 저는 추천합니다!

(가격도 나름 착하답니다*)


싱가포르는 물가가 사악한걸로 유명하죠ㅠㅠ

하지만 유명한 레스토랑만 다니는게 아니라면 충분히 가성비있게

즐길수 있더라구요!

 

첫번째 싱가포르 여행갔을때는 무조건택시타고

유명한곳은 다가보고 해서 그래서 그런지 지출이 꽤 컸었고 그 지출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편은 아니였어서

이번여행에서 가성비는 큰 기대하지않았는데

이번여행에서는 싱가포르에서 거주하시는 신랑친구분의 찬스로 이곳저것 걸으면서

대중교통도 타고 현지인들이 많이가는곳에서 식사도 했어요!

(*BUS/MRT 1회 1500~)

 

그중 기억에 남는게 싱가포르에 차이나 타운이였습니다!

생각보다 맛집이 차이나타운에 많이 몰려있더라구요.

 

그중 현지인이 추천하는 푸드센터! 

두곳을 공유합니다!

 

첫번째, chinatown complex 

방문했을때는 낮이였는데 현지인들이 엄청 많이 식사하고 계시더라구요.

여러개의 가게들이 모여있고 여러가지의 현지식을 저렴하게 먹을수있는 곳이라

추천해봅니다 :)

이외에 닭고기 덮밥도 같이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현금만결제 가능하니 준비는 필수!

chinatown complex

https://maps.app.goo.gl/dz9Ksq4hthV1Vjwd6?g_st=com.iwilab.KakaoTalk.Share 

 

Chinatown Complex · 4.1★(6487) · 쇼핑몰

335 Smith St, S 050335

maps.google.com

 

두번째, 야시장으로 유명한 Lau Pa Sat.

사테거리로 유명한 푸드센터죠.

저는 두번다 사테를 먹었지만 비추천합니다.

인도네시아 사테랑 비교가안되게 맛이없어요ㅠㅠ..

너어어어어어무 달고 땅콩소스에 고소함도 없어서 아쉬워요.

 

저는 차라리 푸드센터에서 '프라운누들' 집에서

굴전이나 볶음요리같은거 시키시는거 추천!

보시면 줄이 긴곳이 있을꺼에요 *사진첨부

줄서서 메뉴보시고 선택하시는걸 대추천합니다.

증말증말 사테거리 분위기는좋지만 맛이읍서여...

 

프라운누들 이집 추천

야시장 분위기너무좋고 여러음식 사서 먹을수있는건 좋지만

현금만가능하고 *사테거리쪽에서 ATM기 있어 출금가능

인도네시아 사테맛을 아는사람으로서

이곳사테는 너무너무 아쉽워요ㅠㅠ

그래도 분위기 최고니 저녁에 맥주한잔하시면서 즐겨보세요>.<

 

다음글은 간식거리 이야기로 돌아올께요 :)

누군가에게는 도움이되는 글이였으면 좋겠네요..(하투)